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'해킹 잦은 한국' 해외 보안업체들 공 습 본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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'한국의 보안 시장을 잡아라'
한국의 보안 시장을 겨냥한 해외 기업들의 공세가 거세지고 있다. 한국 지사를 아시아 시장 공략의 전초기지로 삼거나 한국 시장 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는 것은 물론 새롭게 진출하는 기업들도 이어지고 있다.
지난 몇 년간 디도스와 농협 전산망 해킹 등 각종 보안 사고가 이어졌고 올해에는 '3·20 사이버테러'까지 발생하면서 한국 시장이 보안 기업들의 새로운 멋이감으로 부상하 기 때문으로 풀이된다. 외국 기업들의 입장 에서 볼 때 한국시장은 잘만 개척하면 매출 도 높이고 사업도 확대 가능한 토대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.
◆ 해외 보안 업체들, 한국 공략 강화
해외 보안업체들의 한국 시장 공략은 최근 의 해킹 사고 이후 더욱 두드러진다. 마케 팅에도 열을 올리는 모습이다.
한국트렌드마이크로는 지난 3월 기자간담 회를 열어 지능형지속(APT) 공격과 클라우 드 보안 분야에 매진하겠다며 한국 시장에 대한 투자 확대의지를 밝혔다. APT 공격은 3·20 사이버테러의 원인으로 지목된 바 있 다.
한국트렌드마이크로는 특히 악성코드에 대 한 선제적 대응력을 높인다는 취지로 한국 에 특화된 악성코드 분석 연구실을 설립하 고 국내 지사를 아시아 시장 공략의 전초기 지로 만들겠다는 전략도 내세웠다.
지난해 10월 아시아 지역 중 최초로 한국에 지사를 설립했던 보메트릭도 3·20 사이버 테러 이후 이미지, 비디오, CCTV 영상 등 방 송사와 금융사의 비정형 데이터 보호 체계 가 미흡하다는 점을 지적하며 데이터 보안 강화를 적극 강조하고 있다.
이문형 보메트릭코리아 대표는 최근 "다른 해외기업들의 한국 매출이 본사의 1% 수준 인 반면 보메트릭은 5%에 달한다"며 "본사 에서 바라보는 한국 시장의 위상이 높다"고 강조하기도 했다.
미국 네트워크 보안업체인 닉선은 지난 9 일 한국지사를 공식 출범시키며 한국 시장 에 진출했다. 이 회사 역시 지능형지속 (APT) 공격에 대응할 수 있는 최적의 솔루 션을 제공하겠다는 것이 마케팅 포인트다.
미국 보안업체인 파이어아이는 한국 시장 공략을 강화하기 위해 올해 초 한국 지사의 영업과 마케팅, 기술 인력을 두 배 이상으로 늘린 상태. 이 회사는 'APT 방어의 선도적 솔루션'을 강조하며 '우리 제품이 있었다면 3.20 대란은 없었을 것'이라는 주장까지 폈 다.
이밖에 시만텍코리아도 오는 17일 2012년 세계 보안업계 동향을 분석한 '인터넷 보안 위협 보고서'를 발표하고 시장 공략을 강화 할 전망이다.
◆ 한국은 도전적 시장 '왜?'
해외 보안업체들이 앞다퉈 한국 시장 공략 을 강화하는 이유는 여러가지다. 공략할 만 한 근거와 이유가 다른 어느 곳보다 풍성하 니 시장 공략을 안 할 이유가 없다는 게 정 설이다.
가장 큰 이유는 해킹 사태를 계기로 기업들 의 보안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는 판단에 있 다.
특히 한국이 '보안 위협이 높은 국가'로 여 겨지는 만큼 이 곳에서 성공적 솔루션 도입 사례(레퍼런스)를 확보하면 다른 나라로 시 장을 넓히는 데도 유리할 것이라는 계산이 깔려 있다.
게다가 3·20 사태로 안랩과 하우리 등 토종 보안 업체들이 책임 소재 문제 등으로 곤란 을 겪는 상황은 이들 외국 기업들에게 절대 놓칠 수 없는 기회가 되고 있다.
실제로 이달 9일 클라우드 콘퍼런스 참가 차 방한했던 스티브 창 트렌드마이크로 회 장은 "한국은 해킹 발생 비율이 높아 우리 가 보호한 사이트가 안전하다는 것만 입증 할 수 있다면 또 다른 좋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다"고 말하기도 했다.
다른 해외 보안업체 관계자도 "한국은 7·7 디도스(DDoS), 3·4 디도스 등 위험을 선제 적으로 위험을 겪어온 나라"라며 "그만큼 투자를 할 만한 가치가 있다"고 말했다.
한국이 '보안 위협이 높은 국가'로 인식되는 점 또한 해외 보안 기업들에게 매력적인 이 유다.
해외 보안업체의 한 관계자는 "해킹 사고 위협을 지진에 비유하자면 다른 국가들은 진도 2, 3 수준인 데 반해 한국은 진도 7 이 상"이라고 표현했다.
잘 발전된 IT 인프라가 있는 이상 '가지 많 은 나무에 바람 잘 날 없다'는 이치에 따라 한국의 보안 위협 또한 높은 것이다.
한 국내 보안업체 관계자는 "맥 운영체제 (OS)에 비해 마이크로소프트(MS) 윈도 사 용자가 많아 이를 겨냥한 악성코드가 더 많 은 것과 마찬가지"라며 "네트워크, 인터넷 보급률이 높아 확률적으로 위험도 더 커지 는 면이 있다"고 설명했다.
이경호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 교수는 "최신 보안 패치가 적용되기 힘든 불법 소 프트웨어 사용률이 높은 인터넷 환경도 하 나의 원인이며 여전히 낮은 기업들의 보안 투자 인식도 문제"라고 말했다.
한국의 보안 시장을 겨냥한 해외 기업들의 공세가 거세지고 있다. 한국 지사를 아시아 시장 공략의 전초기지로 삼거나 한국 시장 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는 것은 물론 새롭게 진출하는 기업들도 이어지고 있다.
지난 몇 년간 디도스와 농협 전산망 해킹 등 각종 보안 사고가 이어졌고 올해에는 '3·20 사이버테러'까지 발생하면서 한국 시장이 보안 기업들의 새로운 멋이감으로 부상하 기 때문으로 풀이된다. 외국 기업들의 입장 에서 볼 때 한국시장은 잘만 개척하면 매출 도 높이고 사업도 확대 가능한 토대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.
◆ 해외 보안 업체들, 한국 공략 강화
해외 보안업체들의 한국 시장 공략은 최근 의 해킹 사고 이후 더욱 두드러진다. 마케 팅에도 열을 올리는 모습이다.
한국트렌드마이크로는 지난 3월 기자간담 회를 열어 지능형지속(APT) 공격과 클라우 드 보안 분야에 매진하겠다며 한국 시장에 대한 투자 확대의지를 밝혔다. APT 공격은 3·20 사이버테러의 원인으로 지목된 바 있 다.
한국트렌드마이크로는 특히 악성코드에 대 한 선제적 대응력을 높인다는 취지로 한국 에 특화된 악성코드 분석 연구실을 설립하 고 국내 지사를 아시아 시장 공략의 전초기 지로 만들겠다는 전략도 내세웠다.
지난해 10월 아시아 지역 중 최초로 한국에 지사를 설립했던 보메트릭도 3·20 사이버 테러 이후 이미지, 비디오, CCTV 영상 등 방 송사와 금융사의 비정형 데이터 보호 체계 가 미흡하다는 점을 지적하며 데이터 보안 강화를 적극 강조하고 있다.
이문형 보메트릭코리아 대표는 최근 "다른 해외기업들의 한국 매출이 본사의 1% 수준 인 반면 보메트릭은 5%에 달한다"며 "본사 에서 바라보는 한국 시장의 위상이 높다"고 강조하기도 했다.
미국 네트워크 보안업체인 닉선은 지난 9 일 한국지사를 공식 출범시키며 한국 시장 에 진출했다. 이 회사 역시 지능형지속 (APT) 공격에 대응할 수 있는 최적의 솔루 션을 제공하겠다는 것이 마케팅 포인트다.
미국 보안업체인 파이어아이는 한국 시장 공략을 강화하기 위해 올해 초 한국 지사의 영업과 마케팅, 기술 인력을 두 배 이상으로 늘린 상태. 이 회사는 'APT 방어의 선도적 솔루션'을 강조하며 '우리 제품이 있었다면 3.20 대란은 없었을 것'이라는 주장까지 폈 다.
이밖에 시만텍코리아도 오는 17일 2012년 세계 보안업계 동향을 분석한 '인터넷 보안 위협 보고서'를 발표하고 시장 공략을 강화 할 전망이다.
◆ 한국은 도전적 시장 '왜?'
해외 보안업체들이 앞다퉈 한국 시장 공략 을 강화하는 이유는 여러가지다. 공략할 만 한 근거와 이유가 다른 어느 곳보다 풍성하 니 시장 공략을 안 할 이유가 없다는 게 정 설이다.
가장 큰 이유는 해킹 사태를 계기로 기업들 의 보안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는 판단에 있 다.
특히 한국이 '보안 위협이 높은 국가'로 여 겨지는 만큼 이 곳에서 성공적 솔루션 도입 사례(레퍼런스)를 확보하면 다른 나라로 시 장을 넓히는 데도 유리할 것이라는 계산이 깔려 있다.
게다가 3·20 사태로 안랩과 하우리 등 토종 보안 업체들이 책임 소재 문제 등으로 곤란 을 겪는 상황은 이들 외국 기업들에게 절대 놓칠 수 없는 기회가 되고 있다.
실제로 이달 9일 클라우드 콘퍼런스 참가 차 방한했던 스티브 창 트렌드마이크로 회 장은 "한국은 해킹 발생 비율이 높아 우리 가 보호한 사이트가 안전하다는 것만 입증 할 수 있다면 또 다른 좋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다"고 말하기도 했다.
다른 해외 보안업체 관계자도 "한국은 7·7 디도스(DDoS), 3·4 디도스 등 위험을 선제 적으로 위험을 겪어온 나라"라며 "그만큼 투자를 할 만한 가치가 있다"고 말했다.
한국이 '보안 위협이 높은 국가'로 인식되는 점 또한 해외 보안 기업들에게 매력적인 이 유다.
해외 보안업체의 한 관계자는 "해킹 사고 위협을 지진에 비유하자면 다른 국가들은 진도 2, 3 수준인 데 반해 한국은 진도 7 이 상"이라고 표현했다.
잘 발전된 IT 인프라가 있는 이상 '가지 많 은 나무에 바람 잘 날 없다'는 이치에 따라 한국의 보안 위협 또한 높은 것이다.
한 국내 보안업체 관계자는 "맥 운영체제 (OS)에 비해 마이크로소프트(MS) 윈도 사 용자가 많아 이를 겨냥한 악성코드가 더 많 은 것과 마찬가지"라며 "네트워크, 인터넷 보급률이 높아 확률적으로 위험도 더 커지 는 면이 있다"고 설명했다.
이경호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 교수는 "최신 보안 패치가 적용되기 힘든 불법 소 프트웨어 사용률이 높은 인터넷 환경도 하 나의 원인이며 여전히 낮은 기업들의 보안 투자 인식도 문제"라고 말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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