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hantom

Network의 시작 네트워크의 기초용어 본문

프로그래밍에 대한 정보들/Network

Network의 시작 네트워크의 기초용어

Ph4nt0m_ 2013. 4. 4. 22:13
반응형

아......예전에 리눅스 서버를 처음배울때 네트워크 아주아주 기초를 배웠었는데 이제야 다시 제대로 네트워크를 독학하네요 ㅎㅎ 오늘 처음본거지만 참 신기한것도있고 어려운부분이 아직도 있네요 ㅋㅋ..서론은 이제 그만하고 본론을 써야겟네요 ㅋ책에있는 내용을 개인적으로 정리한겁니다.


시스템(System) - 내부 규칙에 따라 능동적으로 동작하는 대상, 예를들어 운영체제,  자판기, 자동차, 컴퓨터, 하드디스크 같은 물리적인 대상뿐만아니라, 신호등으로 교통을 제어하는 운영시스템 등등 프로그램의 실행상태를 의미하는 프로세스같은 논리적인 대상도 시스템이다.


인터페이스(Interface) - 시스템과 시스템을 연결하기 위한 표준화된 접근방법,

예를 들어 컴퓨터본체와 키보드 사이의 USB같은 규격뿐아니라 잭의 크기 등등이 맞아야 컴퓨터와 키보드는 연결이 될 수 있다.


전송 매체(Transmission Media) - 인터페이스를 연결해 데이터를 전달하려면 물리적인 전송 수단인 전송 매체가 필요하다.

예를 들어 물리적인 동축케이블이나 소리전파를 위한 공기, 무선 신호등 여러가지가 있다.

프로토콜(Protocol) - 데이터를 교환하는 상호간의 규칙.


네트워크(Network) - 시스템이 프로토콜을 이용해 데이터를 주고받을 때 네트워크라고 부른다.

소규모 네트워크가 모여 더 큰 네트워크를 구성할 수 있는데 네트워크끼리는 라우터를 사용해 연결한다.

반응형

'프로그래밍에 대한 정보들 > Network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네트워크 일반  (0) 2016.03.07
CCNA  (0) 2014.03.03
OSI 7 계층  (0) 2013.04.04
Comments